티스토리 뷰
수전증 고치는법 이렇게
여러분들도 한번쯤 손이 떨리는 경험을 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누구나 한번쯤은 손이 덜덜 떨리는 것을 경험해보았을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많이 겪고 있는 질환일텐데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손 떨림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손을 떠는 증상을 수전증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손이 떨리는 수전증은 비교적 흔히 경험하는 증상입니다. 손떨림은 흔히 수전증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손을 떠는 증상이라해서 수전증이라고 불립니다. 손을 떠는 모든 증상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수전증이란 어떤 질환이고 고치는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수전증 고치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전증이란?
손떨림 증상으로 몸의 일부가 떨리는 진전증 증상도 의미하며, 자신도 조절하기 어렵게 불규칙적으로 떨리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수전증은 본태성 떨림의 일종으로 크게 보면 이상운동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든 사람만 수전증이 있는 것이 아니라 30, 40대에도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수전증은 흡연, 음주 등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전증 고치는법 1.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 상황을 피하거나 스트레스 요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쉽지 않다면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서 적절하게 푸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가 수전증의 유발 원인이라면 다른 방법으로 수전증을 고치기 힘듭니다.
수전증 고치는법 2. 카페인 줄이기
커피, 홍차 등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중추신경계에 이상을 줄 수 있어 수전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커피, 홍차 등의 섭취를 줄이다 보면 편안한 상태가 되어 수전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수전증 고치는법 3. 금연과 금주
흡연과 음주는 건강에 많은 악영향을 줍니다. 수전증에도 마찬가지로 좋지 않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도 담배와 술을 끊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자에게서 수전증이 많이 나타나고 수전증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가 알콜중독입니다.
수전증 고치는법 4. 건강한 식습관
- 수전증의 원인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부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으로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수전증 고치는 법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부족시 수전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방법들로 수전증을 고칠 수 없다면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전증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병원에 내원하여 약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전증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초기 증상이 있을 시 꼭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